2023.3월 유럽은
2035년까지 내연기관 승용차와 승합차의 신차판매를 금지하는 법안을 확정했다.
프랑스 독일 영국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노르웨이 등
많은 유럽 국가 들이 2025~2040년 기간중
내연기관 자동차 신차판매를 금지하는 법안을
자체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주로 북유럽및 서유럽 국가들이 전기차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고
남유럽과 동유럽은 전기차 전환이 더딘상황이다.
2022년 유럽신차 판매의 21% 는 전기차이며
노르웨이와 스웨덴은 50% 이상 덴마크 핀란드 독일은 30% 이상이다.
유럽의 전기차 배터리 수요는
2020-~2030년 기간에 15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EU 내의 배터리 생산은
세계 생산의 3% 에 불과 하며
한국 등 아시아 기업의 유럽 현지 공장에 의존성이 크다.
유럽은 전기차 배터리의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
유럽배터리연합 EBA
European Battery Alliance 를 구축하고
1, 원재료 2. 활성물지 3. 셀 제조및 기계 4. 배터리 팩 시스템
5. 어플리케이션 통합 6. 리사이클링
위의 6개 분야에 대해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핵심계획및 이행방안을 수립했다.
한국 미국 일본 독일 법인세율 (29) | 2023.12.20 |
---|---|
블루카본 탄소중립 기후변화 (12) | 2023.12.19 |
도시재생사업 20곳 신규선정 2023하반기 (10) | 2023.12.17 |
독거노인 요구르트 전달하며 안부확인한다 (12) | 2023.12.16 |
어린이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사업으로 (8) | 2023.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