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신공항 24시간 운영공항으로 ?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덕도신공항 24시간 운영공항으로 ?

한국 살아남기

by 키위수박 2024. 1. 2. 04:00

본문

12월 29일
가덕도 신공항 건설사업 기본계획이 수립‧고시되었다.  


공항개발예정지역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덕도 일원 / 6,669천㎡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 기본계획]

 

① 24시간 운영가능 공항
가덕도신공항은 공항건설에 총 13.49조원을 투입하여 
대형화물기(B747-400F 등) 이착륙이 가능한 
3,500m의 활주로를 건설예정으로 
심야시간대에도 운영이 자유로운 국제공항으로 건설된다.


② 부산신항 등과 연계한 글로벌 물류허브 공항
가덕도신공항은 항공화물수요의 처리를 위한 
화물터미널 1.72만㎡(건축연면적) 및 
화물 관련 시설 부지로 9.8만㎡를 조성하고, 
장래 화물수요 증가에 대비한 시설 확장 부지 4.7만㎡도 확보하였다.
항공물류, Sea & Air 항공복합물류 활성화를 위한 
특화 단지 등의 입주가 가능한 
지원시설부지 126만㎡(축구장 약 180개 규모)도 
별도로 조성하여 
부산항 신항과 연계한 물류중심 공항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


③ 안전한 스마트 공항 
가덕도신공항은 정밀계기접근(Cat-Ⅲ)이 가능한 
항행안전 및 항공등화 등의 공항시설을 설치하여 
항공안전 확보는 물론, 항공기 운항 정시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해상에 건설되는 만큼, 태풍(해일)등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100년 빈도의 심해설계파를 적용하여 방파호안을 설계하였으며,
가덕도신공항 기본계획 단계에서 지형측량 결과 등을 적용한 
BIM 모델을 마련하고, 설계·시공·운영에 걸친 모든 단계에 BIM을 적용하여 
건설 중 안전·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하여 
이용객 동선분석, 시설물 유지관리 등 이용자 편의를 증진시킬 계획이다.
 
<정밀계기접근>
활주로 중심선, 착륙 각도(3°), 활주로에서 항공기까지 거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항공기가 활주로에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

<심해설계파>
항만·해양 구조물 설계를 위해 해양수산부에서 제시한 
파향별, 빈도별(10년, 20년, 30년, 50년, 100년) 파고로서, 
구조물 안전 확보를 위하여 파고값이 가장 큰 100년 빈도의 파고를 적용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3D 모델을 기반으로 건축·토목 등 
모든 건설분야의 설계, 시공, 유지관리 단계 등 
전 생애주기 동안 적용되는 정보를 생산, 관리하는 기술

 
④ 신공항 접근교통망도 함께 건설 
신공항 이용객의 접근 편리성 확보를 위해 
가덕대교~신공항까지 
접근도로와 부산신항철도와 신공항을 연결하는 공항철도를 건설한다.
해상을 통한 이동이 가능하도록 해양수산부, 부산시 등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연안여객터미널 설치도 추진할 계획이며, 
미래 모빌리티인 도심항공교통(UAM) 인프라(버티포트) 구축을 위한 부지도 
기본계획에 반영하였다.

 

매독 증상과 진단, 일본 매독 유행

매독 증상과 진단, 일본 매독 유행 매독? 매독균(Treponema pallidum)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성기 및 전신질환 [전파경로] 성접촉, 수직감염, 혈액 [잠복기] 10일내지 3개월, 평균 3주 [진단] 검체〔경성하

law-tk2.tistory.com

 

유럽 필수의약품과 한국 필수의약품

EU집행위는 유럽의약품청 회원국 의약품청(HMA)과 함께 EU 필수의약품(Union Critical Medicines)목록을 발표 EU필수의약품 목록은 EU 내 의약품 공급망을 강화하고 환자가 필요한 의약품을 확보가 목표이

law-tk2.tistory.com

<신공항 접근 교통망(도로‧철도) 계획(안)>

출처국토교통부

관련글 더보기